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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글 서치콘솔 신규 등록 후 색인 안 됨? 간단한 해결 가이드

혼자선못해 발행일 : 2024-06-17

구글 서치콘솔 신규 등록 후 색인 안 됨 간단한 해결
구글 서치콘솔 신규 등록 후 색인 안 됨 간단한 해결



구글 서치콘솔에 새로 등록했는데 웹사이트가 검색 결과에 표시되지 않나요?
걱정 마세요. 이 간단한 설명서를 통해 신규 등록한 사이트가 빠르게 색인되도록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을 소개합니다.

색인에 실패하는 데는 여러 가지 이유가 있을 수 있으며, 가장 일반적인 원인은 robots.txt 파일이나 noindex 태그의 차단입니다. 이러한 문제를 확인하고 수정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robots.txt 파일 확인

robots.txt 파일은 검색엔진 크롤러가 웹사이트의 특정 페이지를 크롤링하는 것을 차단할 수 있습니다. Google 서치콘솔의 [URL 차단 탐색기](https://search.google.com/search-console/url-inspection)를 이용해 사이트의 robots.txt 파일을 확인하고 차단이 설정되어 있는지 확인하세요.


2, noindex 태그 확인

noindex 태그는 검색엔진에 특정 페이지를 색인하지 말라고 지시하는 메타 태그입니다. 웹사이트의 게시물이나 페이지 원본 코드를 확인하여 noindex 태그가 있는지 확인하세요. 있다면 태그를 제거하거나 수정하세요.


3, XML 사이트맵 제출

XML 사이트맵은 웹사이트의 모든 페이지를 나열한 파일입니다. XML 사이트맵을 Google 서치콘솔에 제출하면 검색엔진 크롤러가 웹사이트의 모든 페이지를 쉽게 찾고 색인할 수 있습니다.


4, URL 검사 요청

개별 URL을 Google 서치콘솔의 [URL 검사](https://search.google.com/search-console/u/0/url-inspection) 도구를 사용하여 색인 요청하세요. 이렇게 하면 Googlebot이 URL을 크롤링하고 색인에 추가합니다.

이러한 단계를 따르면 구글 서치콘솔에 새로 등록한 사이트가 빠르게 색인됩니다. 색인에 시간이 걸리면 시간을 두고 다시 확인하세요. 추가 질문이 있으면 Google 서치콘솔 지원 팀에 연락하세요.

신속히 색인 속도 향상 핵심

신속히 색인 속도 향상 핵심

구글 서치콘솔에 새로운 사이트를 등록했지만 색인이 되지 않나요?
지금 바로 색인 속도를 높이는 몇 가지 간단한 핵심을 소개합니다.

서치콘솔의 핵심 원칙은 구글에 귀하의 사이트를 알리고 커뮤니케이션을 명확히 하는 것입니다. 정기적인 URL 제출사이트맵 생성을 통해 구글이 귀하의 콘텐츠를 쉽게 탐색하고 이해할 수 있도록 도울 수 있습니다.

게다가, 높은 품질관련성 있는 콘텐츠를 알려드려 구글 검색 엔진에 귀하의 웹사이트에 대한 긍정적인 신호를 보내야 합니다. 새로운 콘텐츠를 자주 추가하면 색인 속도가 향상되고 검색 결과에서 귀하의 사이트 순위가 높아집니다.

또한, 소셜 신호도 중요합니다. 다른 플랫폼에서 귀하의 웹사이트를 공유하고 연결하면 구글에 콘텐츠가 인기 있고 다른 사람들로부터 가치 있다는 것을 알려줍니다. 이 신호는 색인 속도에 크게 기여할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인내심을 가지세요. 새 콘텐츠가 색인되기까지 날짜이 걸릴 수 있습니다. 레귤러하게 진행 상황을 모니터링하고 필요한 조정 사항을 하면 시간이 지남에 따라 귀하의 색인 속도가 눈에 띄게 향상될 것입니다.

  • 정기적인 URL 제출
  • 사이트맵 생성
  • 고품질 콘텐츠 제작 및 게시
  • 소셜 미디어 활용
  • 인내심 유지
로봇스.txt 확인과 수정법

로봇스.txt 확인과 수정법


로봇스.txt는 검색 엔진이 해당 웹사이트를 크롤링하도록 허용 또는 금지하기 위한 텍스트 파일입니다. 색인에 문제가 있는 경우 로봇스.txt가 정확히 설정되었는지 확인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우선 로봇스.txt 파일을 찾아보세요. 일반적으로 웹사이트의 루트 디렉토리(예: https://example.com/robots.txt)에 있습니다.
로봇스.txt 파일을 찾았다면 다음 단계를 따르세요.
1. robots.txt 파일에 웹사이트의 모든 URL을 검색 엔진 크롤링에서 차단하는 라인이 있는지 확인하세요. 이 라인은 "Disallow: /"와 같이 보일 것입니다.
2. robots.txt 파일에서 색인에 포함할 특정 URL 또는 섹션을 차단하는 라인이 있는지 확인하세요. 예를 들어 다음과 같은 라인이 있을 수 있습니다.
``` Disallow: /secret/ ```
이 라인은 "secret" 디렉토리를 색인에서 차단합니다.
3. 로봇스.txt 파일에서 검색 엔진에 인덱싱을 허용해야 할 세션이나 URL에 "Allow:" 라인이 있는지 확인하세요. 예를 들어 다음과 같은 라인이 있을 수 있습니다.
``` Allow: /*.html$ ```
이 라인은 "*.html"로 끝나는 모든 페이지를 인덱싱할 수 있도록 합니다.
4. robots.txt 파일의 구문 오류를 확인하세요. 구문 오류가 있으면 파일이 제대로 작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5. robots.txt 파일이 웹 서버에서 올바르게 제공되고 있는지 확인하세요. robots.txt 파일을 수정한 후 웹 서버를 다시 시작하세요.
사이트맵 제출 가이드

사이트맵 제출 설명서

"콘텐츠는 왕입니다. 하지만 그 콘텐츠는 발견되어야 합니다." - 빌 게이츠

사이트맵이란?

사이트맵은 웹사이트의 페이지 목록과 해당 페이지 간의 관계를 보여주는 파일입니다. 검색 엔진은 사이트맵을 사용하여 웹사이트의 구조를 탐색하고 색인화합니다.
"사이트맵은 검색 엔진의 로드맵입니다." - 존 뮬러, 구글 웹마스터 트렌드 분석가

사이트맵 생성

대부분의 CMS(콘텐츠 관리 시스템)는 자동으로 사이트맵을 생성합니다. 수동으로 생성하려면 다음 절차를 따르세요.
  • XML 또는 HTML 파일 사용
  • 페이지 URL과 마지막 수정 날짜 포함

사이트맵 검증

제출하기 전에 사이트맵의 유효성을 검증하세요.
  • 구글 검색콘솔 사이트맵 도구 사용
  • 오류 및 경고 해결

사이트맵 제출

검증된 사이트맵을 구글 검색콘솔에 제출합니다.
  • 구글 검색콘솔에 로그인
  • 사이트 선택
  • '사이트맵' 메뉴에서 제출

결론

사이트맵은 웹사이트의 색인화를 향상시키는 데 중요합니다. 명확하고 유효한 사이트맵을 생성하고 검색콘솔에 제출하여 검색 엔진이 웹사이트를 쉽게 탐색하고 검색 결과에 표시할 수 있도록 도와주세요.
인덱싱 요청 기법 해설

인덱싱 요청 기법 해설

XML 사이트맵 제출

  1. 사이트맵 파일에 모든 URL 수록(중요 페이지 중심)
  2. "Google Search Console"에서 사이트맵 제출
  3. Sitemap 수정 시, 거듭 제출하여 최신 버전 인덱싱

로봇스.txt 확인

робот스.txt 파일에서 인덱싱 방지 지시문 확인

헤드 디렉티브 "noindex" 또는 "disallow" 사용 시, 인덱싱 방해

robots 메타 태그 검토

웹 페이지에 robots 메타 태그 확인

"noindex" 태그 지정 시, Google봇에게 페이지 인덱싱 금지

인덱싱 API 사용

  1. Google Search Console API 활용
  2. 새로운 URL 또는 수정된 URL 식별 가능
  3. 즉각적인 인덱싱 요청 가능

처리 제한 고려

API에는 처리 제한이 있음

대량 URL 제출 시 오류 발생 가능

권장 사항

Google은 중요한 페이지부터 인덱싱 요청 권장

하루 URL 제출 수 제한 주의

소셜 미디어 활용

  1. Twitter, Facebook 등 소셜 미디어에서 새 URL 공유
  2. Google봇은 소셜 신호를 인식하여 크롤링 촉진 가능
  3. 고품질 콘텐츠 공유 시 효과 증대

일관성 유지

소셜 미디어에 모든 새 콘텐츠 공유 일관성 유지

봇이 새 콘텐츠 인식 및 크롤링에 도움

대규모 대상 도달

소셜 미디어의 광범위한 대상 활용

더 많은 크롤링과 인덱싱 가능성 증대

최신 뉴스 섹션 활용

최신 뉴스 섹션 활용

### 구글 뉴스에 신속하게 색인되기 위한 핵심 팁 구글 뉴스에 신속하게 색인되려면 몇 가지 핵심 팁을 따르는 것이 중요합니다. 첫째, 기사가 뉴스 가치가 있는지 확인하세요. 두 번째로, 기사가 잘 작성되어야 하며, 사실적이고 편향되지 않아야 합니다. 셋째, 기사는 Google 뉴스 지침에 따라 작성되어야 합니다. ### 최신 뉴스 섹션 활용 Google 뉴스에 색인되기 위해 다음과 같은 몇 가지 추가 단계를 취할 수 있습니다. 첫째, 기사를 Google 뉴스에 최신 뉴스 섹션에 제출하세요. 이렇게 하면 기사가 더 많은 노출을 받을 수 있습니다. 두 번째로, 기사를 소셜 미디어에 공유하세요. 이렇게 하면 기사가 더 많은 사람들에게 보일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마지막으로, 기사의 URL을 다른 웹사이트와 블로그에 제출하세요. 이렇게 하면 기사에 대한 백링크가 생성되어 순위를 높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이러한 팁을 따르면 Google 뉴스에 기사를 색인할 수 있는 가능성을 높일 수 있습니다. 기사가 뉴스 가치가 있고, 잘 작성되고, Google 뉴스 지침에 따라 작성된 경우에는 신속하게 색인될 가능성이 더 높습니다.
구글 서치콘솔 신규 등록 후 색인 안 됨? 간단한 해결 가이드

구글 서치콘솔 신규 등록 후 색인 안 됨?
간단한 해결 설명서 에 대해 자주 묻는 질문 TOP 5

Q. 구글 서치콘솔에 등록한 신규 웹사이트가 색인되지 않은 이유는 무엇인가요?

A. 웹사이트가 최근에 등록되었을 수 있거나, 로봇차단 파일(robots.txt)이 차단하고 있을 수 있습니다. 또한, 웹사이트 구조가 좋지 않거나, 콘텐츠가 중복된 경우에도 색인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Q. 색인되지 않은 페이지를 확인하는 방법을 알려주세요.

A. Google 검색 콘솔에 로그인하여 왼쪽 메뉴에서 [검색 트래픽] → [검색 분석]으로 이동하세요. [URL 제외] 섹션에서 제외된 페이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Q. 로봇차단 파일(robots.txt)이 색인을 차단하는지 확인하는 방법은 무엇인가요?

A. 웹사이트의 루트 디렉토리에 있는 robots.txt 파일을 열어 user-agent: * 행아래 차단하고 있는 URL이 있는지 확인하세요. 차단된 URL이 있다면 이를 제거하거나 allow: 방법으로 덮어쓰세요.

Q. 콘텐츠가 중복되어 색인되지 않는 경우 어떻게 해결할 수 있나요?

A. rel="canonical" 속성을 사용하여 유사한 콘텐츠가 있는 여러 페이지 중 한 페이지를 표준으로 지정하세요. 이렇게 하면 Google이 중복되지 않은 페이지를 색인합니다.

Q. 색인되지 않는 것을 해결하기 위해 Google에 수동 요청을 보낼 수 있나요?

A. 그렇습니다. Google 검색 콘솔에 있는 URL 검사 도구를 사용하여 색인에 추가해 달라고 Google에 직접 요청할 수 있습니다. 요청이 수락되면 일반적으로 며칠 이내에 페이지가 색인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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